예비아빠의 세가지 약속

2006년 7월 13일(목요일) - 9주 + 1일


아내가 갑자기 작년에 내가 받았던 ‘종합검사 보고서’를 찾아서 갖고 오라고 닦달을 했다.
아마도 모모와 자신의 건강에 유독 주의를 기울이다 보니, 내 건강에도 염려가 미쳤나보다.
보고서를 꼼꼼히 보더니, 특히 간에 집중을 한 아내는 “오늘부터 술 끊고, 커피도 마시지 마”하며 엄한 명령을 내리기 시작했다.
이제부터 스파르타식 아빠만들기에 돌입하려나......

사실은 아내의 임신 사실을 알자마자, 나름대로 ‘훌륭한 산부(?)’가 되기 위해 나름의 세가지 약속을 세우고 지켜나가고 있다.
하나는 아주 공식적인(도저히 거절이 불가능한) 술자리가 아닌 이상 술을 마시지 않는 것.
둘은 태교일기를 작성하여 아빠가 되는 내 과정, 모모의 자라는 모습, 예쁜 산모 진교의 모습을 기록하는 것.
셋은 입덧이 심한 진교를 위해 출근 전에 진교의 하루 먹거리를 만들어 놓기.

쉽지 않은 다짐이지만, 지금까지는 잘 지켜나가고 있다. (벌써 두 달이 다 되어가는 구만)


※ 근데, 산모(産母)는 말은 있는데 산부(産父)라는 말은 없을까? 아기를 낳고 키우는 건 엄마만 하는 게 아닌데.....

 

 

진교의 산전종합검사 보고서

 

-. 빈혈 관련 검사상 정상 소견이며, 불규칙 항체검사상 정상소견입니다.

-. B형 간염검사상 항체가 생성되어 있으니 면역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 C형 간염검사상 정상소견입니다.

-. 간기능 검사상 정상소견입니다.

-. 당뇨관리는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소변검사상 정상소견입니다.

-. 성병관련 검사인 매독 및 AIDS 검사상 정상소견입니다.

-. 풍진바이러스 검사상 항체가 Boderline 수치로 약양성 결과를 얻었습니다.

주치의와 상의하시어 이후 항체 역가관리를 하시길 권합니다.

-. 갑상선기능 관련 검사 정상소견입니다.

-. 정기적인 산전검사로 산모의 건강과 아기의 건강을 지키십시오.

 


Trackback 0 Comment 0